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11월의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도서
11월의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도서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20.10.3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크빌과 평등의 역설』(악셀 호네트 외 8인 지음, 사월의 책)
민주사회의 시민들은 왜 ‘공정하지 않다’고 느끼는가? 프랑크푸르트학파가 ‘공정의 시대’에 대해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위대한 미국소설』(필립 로스 지음, 김한영 옮김, 문학동네)
‘미국은 민중의 아편?’ 미국의 국민 스포츠, 야구의 ‘가짜’ 역사를 들여다보며 ‘진짜’ 미국의 역사, 그 짜릿한 이면을 엿본다.

 

『로쿠스 솔루스』(레이몽 루셀 지음, 송진석 옮김, 문학동네)
광기의 초현실주의 작가 레이몽 루셀의 대표작. 파리 근교의 아름다운 집  ‘로쿠스 솔루스’에 친구들이 모이면, 일곱 개의 진기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블랙 유니콘』(오드리 로드 지음, 송섬별 옮김, 움직씨)
‘여성이고 백인이 아닌’ 페미니스트의 시집. 여성인권을 둘러싼 치열한 사유 속에서 다채로운 여성성을 발견할 수 있다.

 

『인권, 여성의 눈으로 보다』(임옥희 외 3인 지음, 철수와 영희)
저자는 한국 사회에서 여성과 남성으로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살펴보고, 사회에 감염병처럼 퍼진 ‘혐오’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한다.

 

『강한 인공지능과 인간』(김진석 지음, 글항아리)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그 속에서 강화되는 동시에 ‘남아도는 존재’가 되는 인간존재의 역설을 논한다.

 

『프랑스 민중사』(제라르 누아리엘 지음, 권희선 옮김, 인문결출판사)
“7세기에 걸친 지배의 역사가 우리를 주시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가 안고 있는 수많은 문제의 기원과 생성과정을 파악할 수 있다.

 

『호모 이밸루쿠스』(김민주 지음, 지식의 날개)
수능시험 도중에는 항공기 이착륙마저 멈추는 나라, 평가 지배사회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시험 인간, ‘호모 이밸루쿠스’에 대해 탐구한다.

 

『철학자의 거짓말』(프랑수아 누델만, 문경자 옮김, 낮은산)
철학 교수 프랑수아 누델만이, 독특한 관점으로 ‘거짓말’의 사상과 이야기를 풀어낸다.

 

『여성을 비추는 열 개의 거울』(광화문 소설클럽 지음, 책봇에디스코)
“18세기 여성이나 21세기 여성이나 다를 게 없어” 여성이 주인공인 ‘명작’을 여성의 눈으로 다시 읽는다.

 

『덤덤덤 스토어』(박송주 지음, 책봇에디스코)
일상의 이야기들 속에, 돌연 삐죽하게 현실을 넘어서는 환상을 찾아간다.

 

『보통의 감상』(김지연 지음, 선드리프레스)
어렵게 느껴지는 현대미술을 ‘보통의 시선’으로 감상할 수 있다. 그 시선의 끝에서 우리의 내면을 볼 수 있다.

 

『데카르트의 「성찰」 입문』(리처드 프랭크스 지음, 김성호 옮김, 서광사)
「성찰」의 구조와 논의 전개를 소개하는 책으로, 저자가 독자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짐으로서 수준 높은 철학적 사고에 동참하게 만든다.

 

『페미니즘의 투쟁』(마리아로사 달라 코스따 지음, 김영주 외 1인 옮김, 갈무리)
가사노동 임금부터 삶의 모호함까지, 달라 코스따의 치밀한 연구와 독창적인 사유를 만날 수 있다.

 

『상페의 음악』(장자크 상페 지음, 양영란 옮김, 미메시스)
『꼬마 니콜라』로 특히 잘 알려진 삽화가, 장자크 상페가 사랑한 음악과 음악가들을 만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