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우간다, 대통령과 왕들의 부동산 전쟁
우간다, 대통령과 왕들의 부동산 전쟁
  • 알랭 비키
  • 승인 2011.07.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의 불만에 직면한 우간다 대통령 요웨리 무세베니는 경찰을 동원한 탄압, 언론 감시, 야당 위협 등과 같은 강경책을 내세우고 있다.물가 상승과 부패 스캔들은 25년째 집권 중인 현 정부를 약화시켜왔다.또한, 이 위기는 전통 부족왕국들, 특히 영토권을 주장하고 나선 부간다 왕국과의 관계를 악화시키고 있다.

우간다를 구성하는 전통 부족왕국들 중 가장 큰 왕국인 부간다의 대변인 찰스 피터 마이가는 “우리가 소유한 토지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우리는 토지를 되찾아 우리 뜻대로 매매하거나 임대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정부는 신처럼 제멋대로 굴면서 우리의 말을 귓등으로도 듣지 않는다”며 정부를 규탄한다.600만 명의 바간다 부족은 빅토리아 호숫가와 3200만 명이 거주하는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 사이에 흩어져 산다.역사학자 파레스 무티바는 “이들은 자신의 토지가 타인에 의해 무참히 점유되고 있다며 분개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알랭 비키
알랭 비키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