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제9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 진행
세종대, 제9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 진행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1.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제9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의 비대면 발표 진행 모습
▲세종대 ‘제9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 참가팀이 비대면를 발표 진행하고 있다.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지난 12월 28일 ‘제9회 공학교육인증 교내 창의설계 경진대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본 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제품개발 능력 증진과 공학적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본 대회에서는 약 40여명의 학생이 총 12팀을 이루어 참가했다.각 팀은 생활에서 접하는 공학적 문제 해결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심사에는 12명의 교수진이 참여했으며 심사 위원장은 공학교육센터장 최석림 교수가 맡았다.

대상은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신재학(14학번), 우정우(14학번), 이승혁(14학번) 학생 팀이 차지했다. 대상 팀의 발표 주제는 ‘페트병 라벨 제거기’였다. 해당 팀은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하지 않으면 재활용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하는 제품을 고안했다.

금상은 ‘폐기물을 활용한 자원의 선순환 실현’을 주제로 발표한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이정민(16학번), 김하경(16학번), 김세연(16학번) 학생 팀이 수상했다. 은상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마스크 유통 추적 시스템’을 발표한 정보보호학과 설동찬(15학번), 장준하(15학번) 학생 팀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 신재학 학생은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많은 사람들이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라벨 제거의 필요성을 인지해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유라 기자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