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테마파크가 된 도시, 파리의 여름 풍경
테마파크가 된 도시, 파리의 여름 풍경
  • 브누아 뒤퇴르트르
  • 승인 2011.08.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빵집에 오는 대부분의 관광객은 ‘글로비시’(‘글로벌 잉글리시’의 약어)로 말한다.그들은 대개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재빠른 몇 마디 영어로 샌드위치를 주문한다.어떤 미국인은 지배적인 문화권 나라에서 왔다는 것을 자랑이라도 하듯이 수다스럽게 긴 문장을 늘어놓는다.빵을 사려고 줄 서 있던 나는 가끔 그들에게 프랑스에서는 프랑스어를 사용한다고 감히 참견도 한다.“영어할 줄 아세요?”를 먼저 물어보는 것이 기본 예의가 아니겠는가? 그러면 어떤 관광객은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나를 쳐다본다.그들이 놀라는 걸 이해 못하는 게 아니다.왜냐하면 주위의 모든 것이 그들이 언어 문제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게끔 조성돼 있기 때문이다.전형적인 비스트로(1)로 분장한 카페들은 가게 앞에 설치한 메뉴 게시판에 그들의 ‘애피타이저’와 ‘프렌치 와인’의 가격을 적어놓는다.관광객들...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브누아 뒤퇴르트르
브누아 뒤퇴르트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