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기사 PDF 제공 중단 안내
기사 PDF 제공 중단 안내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21.04.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입니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를 사랑해주시는 독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르몽드 디플로마티크는 여러분의 애독에 보답하기 위해 기사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전달해드리고자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신문 판형의 특성상, 종이가 쉽게 망가지고 기사가 휘발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기사의 모습을 온전히 보전할 수 있는 PDF 전문 파일을 제공해왔습니다.

그러나 죄송스럽게도, 2021년 4월 1일부로 PDF 파일 제공을 중단한다는 안내를 드립니다.

그동안 PDF 파일을 이용해 불법으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다수에게 유출하는 사례가 적발되어왔습니다. 그럼에도 저희 편집진은 일부 독자께서 태블릿 PC 등에 PDF 파일을 다운 받아 신문을 보신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손해를 감수하고 서비스를 계속 제공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법 유포에 따른 회사의 손해가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있어 내부 회의 끝에 불가피하게 PDF 제공 중단을 결정하였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 이전과 같이 '호수별 기사'와 '제목 검색'을 통해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기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PDF 제공만 중단될 뿐, 온라인상의 어떤 기사도 삭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소수의 일탈로 다수의 독자 여러분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편집진은 독자 여러분의 편의를 고려하여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새로운 판형을 보관이 용이한 잡지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신문 판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오랜 고민의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저희 편집진은 독자 여러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편집국 올림 -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