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삼양식품, 법무법인 세종과 업무협약 체결... "중대재해 예방 나선다"
삼양식품, 법무법인 세종과 업무협약 체결... "중대재해 예방 나선다"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8.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식품 법무법인 세종과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양식품과 법무법인 세종이 지난  25일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출처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지난 25일 법무법인 세종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삼양식품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에 대한 사전 관리 체계를 점검ㆍ보완해 근로 환경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원주, 익산, 문막 공장을 시작으로 삼양제주우유, 삼양냉동 등 주요 계열사 전반에 걸쳐 안전 현황과 위해 요인을 점검하  및 통합적인 산업안전보건체계가 구축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ESG 경영을 본격화하면서 안전, 보건 및 환경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오고 있다. 지난 3월 최고안전책임자 직책을 신설해 정태운 대표이사를 임명했으며, 안전환경 관련 정책 수립과 실행을 담당하는 조직을 확대 개편해 각종 위해 요인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삼양식품은 안전환경 담당 조직을 중심으로 연내 통합 산업안전보건체계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식과 체계를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