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점거하라! 런던에서 산티아고까지
점거하라! 런던에서 산티아고까지
  • 라파엘 켐프
  • 승인 2012.05.1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écial 중산층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경주>,2005-카를로 글로리아

윗세대보다 교육을 더 받은 젊은 세대, 더 나은 삶에 대한 그들의 꿈은 불확실한 현실 앞에 무산되고 있다.결국 분노는 터지고 번져간다.

"제 텐트는 기술팀 텐트 옆에 있어요. 기술팀에서는 인터넷과 다른 '점거하라'(Occupy) 단체들과의 연락, 페이스북 업데이트를 담당하고 있어요. 부엌도 있어요. 아침, 점심, 저녁을 여기서 해결하죠. 여기는 '차와 공감' 텐트예요. 피아노가 있고, 무료로 차와 커피를 마실 수 있죠." 영국 런던 중심부의 세인트폴 성당 앞에는 지난해 10월 15일(1)부터 수십 개의 텐트가 설치돼 있다.아미르 임란(24)은 우리에게 자신의 집(2)을 둘러보며 소개했다.

임란은 시위 초기부터 이곳에서 잠을 자고, 매주 수업을 들어야 하는 이틀을 제외하고는 캠프를 떠나지 않는다.말레이시아 출신인 그는 몇 달 전 언론 공부를 위해 런던에 왔다."이곳에는 공공 질서와 화합...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라파엘 켐프
라파엘 켐프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