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EU의 부조리한 낙하산 정책
EU의 부조리한 낙하산 정책
  • 비키 칸
  • 승인 2015.06.0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젖소는 우유, 토끼는 당근, 개는 개집. 어린이들은 참 짝 맞추기 카드 게임을 잘 한다.장 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도 마찬가지다.다만 그는 매우 독특한 연상감각으로 짝을 맞출 뿐이다.

그는 2014년 11월 1일 새로 출범하는 EU집행위원회의 인사지명과 관련하여 에너지·기후 문제를 담당할 집행위원으로 한 석유회사(페트롤로지스 카나리아스)의 전직 대표인 미구엘 아리아스 카네트를 지명했다.한편 자본시장동맹을 담당할 집행위원으로는 산업계를 열렬히 대변하던 전직 로비스트 출신의 조너선 힐을 선정했다.또한 경제·재정 담당 집행위원에는 경영자 로비단체인 ‘산업동아리’의 전 부회장 피에르 모스코비치를, 연구담당 집행위원에는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전 임원 카를로스 모에다스를 앉혔다.그런가하면 사법담당 집행위원에는 한 체코 백만장자의 정치고문으로 활동했던 베라 조로바를 지명했다.융커 집...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비키 칸
비키 칸 비정부기구 유럽기업감시(CEO) 소속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