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마그레브인들은 왜 알-아사드를 지지하는가
마그레브인들은 왜 알-아사드를 지지하는가
  • 아크란 벨카이드
  • 승인 2016.05.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 수요일 튀니지의 수도 튀니스. 베지 카이드 에셉시 튀니지 대통령의 ‘열렬한 후원’하에 모인 아랍 내무장관 위원회는 ‘일부 아랍 국가들을 불안정하게’ 만든다고 비판받는 헤즈볼라의 ‘테러 관행과 테러 행위’를 비난하는 성명을 채택했다.


이와 같은 정면 비난은, 같은 날 이러한 내용의 문서를 이미 채택한 걸프협력회의(GCC) 소속 6개 왕정 대표들이 강력하게 압력을 행사한 결과다.이들은 헤즈볼라의 알-아사드 정권에 대한 무력지원을 고발하고, 외교적으로 알-아사드 정권을 고립시키길 원한다.알제리, 모로코와 마찬가지로 튀니지에서도 헤즈볼라 비난 공식 성명 발표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즉각적인 항의와 분노를 불러일으켰다.수니파가 다수를 차지하는 튀니지이지만, 2006년 이스라엘과의 전쟁 이후 시아파인 헤즈볼라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박스 기사 참조).“이제 우리는 걸...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아크란 벨카이드
아크란 벨카이드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