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인조 가발, 권총, 그리고 구두 뒤축
인조 가발, 권총, 그리고 구두 뒤축
  • 모나 숄레
  • 승인 2016.07.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근육을 단련시키는 남자를 그린 엽서> 1996년부터 2015년까지 미스 USA의 소유주였던 도널드 트럼프는 “수영복의 크기를 줄이고 하이힐의 높이를 높이겠다”고 선언했다.2005년 미스 USA 행사에서는 이렇게 주장했다.“천재를 보고 싶다면 오늘 저녁 굳이 TV를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하지만 엄청나게 아름다운 여성을 보고 싶다면 반드시 보셔야 할 겁니다.”(1) 이 백만장자는 그동안 여러 차례 강간 혐의로 고소를 당했는데, 그 중에는 13세의 소녀도 포함되어 있었다.자신의 화려한 여성 편력과 왕성한 정력을 끊임없이 과시해온 그는, 2007년 ‘파티를 좋아하는’ 젊은 여성들을 기숙학교로 보내 “예의범절을 배우도록” 하는 ‘리얼리티 쇼’를 제작하기도 했다.(2) 완벽한 여성상에 대한 그의 집착은 여성 신체에 대한 깊은 혐오로도 표출된다.변호사인 엘리자베스 벡은 2011년 트럼...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모나 숄레
모나 숄레 <르몽드 디플로마티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