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작은 집 운동: 미국의 노숙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
작은 집 운동: 미국의 노숙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
  • 지속가능 바람
  • 승인 2016.09.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값이 높아지고 점점 사회에서 직업을 얻기가 힘들어지면서 노숙자가 계속 많아지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노숙자에게 집을 제공해 주고자 하는 노력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다.관련해 ‘작은 집 운동’을 영국 일간 더 가디언(The Guardian)이 지난 8월 2일에 보도했다.



그레고리 클로엔(Gregory Kloehn)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하는 집에 대한 생각에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2012년 레이첼 레이 쇼(Rachel Ray Show)에 그의 ‘쓰레기 집(dumpster house)’이 소개된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 사는 그레고리는 2010년부터 여러 종류의 집을 사진으로 남기고 공부를 했다.그레고리는 특히 단순한 방수포와 판지 상자로 만들어진 구조물에 흥미를 느낀다고 했다.따라서 몇 년 전 그레고리는 다른 사람이 버린 쓰레기를 이용해 집을 스스로 만들어보려는 시도를 했다.



그레고리는 “매일 보는 불법 투기 쓰레기...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지속가능 바람
지속가능 바람 baramy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