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트럼프 등장 이후 더욱 대담해진 이스라엘 우파
트럼프 등장 이후 더욱 대담해진 이스라엘 우파
  • 도미니크 비달 중동 전문기자
  • 승인 2017.03.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며칠 사이에 이스라엘 수상은 동예루살렘과 요르단 서안에 3천 채 이상의 새 주택을 건설한다고 예고했다.이 주택 건설 규모는 2016년 내내 건설한 주택보다 더 많은 양이다.벤야민 네타냐후의 이런 공약 경쟁도 그보다 더 우파이면서 경쟁자인 나프탈리 베네트에 의해 압도당하고 있다.이스라엘이 점령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영토를 병합해야한다고 나프탈리 베네트가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도널드 트럼프에게서 예견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그를 예견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1) 노암 촘스키의 이런 성찰이 전반적으로는 타당하지만, 근동 문제에 있어서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한 공화당 후보가 언급한 3가지 입장 표명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에 대한 대통령의 미래정책의 틀을 제시하고 있다.첫 번째는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한다는 약속이다.(2) 두 번째는 1967년부터 점령한 팔레스타인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