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와 전염병은, 선별적으로 몰아닥친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주식시장이 연일 폭락하던 3월 중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적용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의 임상시험 계획이 발표됐다. 그러자 해당 제약사 길라드 사이언스의 주가가 20% 상승했다. 실험 백신 INO-4800을 발표한 이노비오 파마수티컬스사와, 보호용 마스크 제조업체 알파프로테크의 주가는 각각 200%, 232% 급등했다. 분자진단 기술을 적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진단키트를 개발한 코덱스사의 주식은 무려 1,370% 이상 치솟았다.
의사와 간호사들도 보호용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는 혼란한 이 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저작권자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