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호 구매하기
시리아 여성의 증오 탈출기
시리아 여성의 증오 탈출기
  • 세실 스트루크
  • 승인 2011.10.1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증오에 대한 찬사> <증오에 대한 찬사>는 2006년 출간되자마자 검열 대상이 되었다.시리아 출신의 작가 칼레드 칼리파가 세 번째로 발표한 이 소설은, 시리아 역사상 가장 유혈이 낭자했던 사건을 불편할 정도로 사실적이게 묘사한다.바로 1980년대에 하페즈 알아사드 정권이 수니파 이슬람 신도들의 반정부 시위를 무력으로 진압한 사건이다.이 사건은 1982년 ‘하마의 대학살’을 불러왔다.그로부터 30년이 흐른 지금, 시리아에 민중봉기가 일어나면서 이 소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작가는 무슬림형제단에 가입하면서 겪게 된 불행한 일련의 사건을 들려주는 어느 여인의 고백을 통해 광폭했던 그 시기를 다시 떠올려준다.담담하면서 날카로운 문체로 일상의 세세한 면을 다룬다.4개 시기로 전개되는데, 제1부에서는 주인공이 자신을 부정하게 된 상황이 자세히 설명된다.주인공은 고모 3명과 시각장애인에 둘러싸인 채 집...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세실 스트루크
세실 스트루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