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호 구매하기
㈜G360 구본근 대표, 2023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마스터 대상 수상
㈜G360 구본근 대표, 2023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마스터 대상 수상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3.10.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국가격상 글로벌안보ㆍ경호산업부문 글로벌 마스터 선정

주식회사 G360 구본근 대표가 글로벌 국가격상 글로벌안보ㆍ경호산업부문 글로벌 마스터로 선정돼 ‘2023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마스터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기자협회&글로벌기자연맹 측은 “구본근 대표는 믿음과 신뢰를 통해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선구자적 퍼스트무버 기업인으로 선정됐다”면서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 등 관련분야의 국가백년대계를 완성하는 안보ㆍ경호 산업의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국가안보와 경호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G360 구본근 대표는 대한크라브마가협회(이하 KKM) 협회장을 겸임하고 있는데 KKM은 경찰관 가산점 무도로 인정받는 등 검증된 무도 단체로, 실질적인 범죄 현장에서 안전을 확보하고 범죄자를 제압할 수 있는 특화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두 기관의 대표이자 협회장인 구본근은 특전사 무도교관 출신으로 2014년 특수전 사령부와 업무협약 후 이스라엘 근접전투 기술인 크라브마가를 특수전 요원들에게 전수해 줌으로 군의 전투력 향상에 기여한 이력이 있다. 그 외에도 육ㆍ해ㆍ공군 군사경찰 특임대에 근접전투 기술 전수와 사우디 아라비아 왕실경호팀 등 국내외 전문 경호원들을 교육한 이력이 있다.

구본근 대표는 2020년 경호/경비회사인 주식회사 G360을 설립했고 국내 최초로 국방부와 대기업 등에 도입돼 있는 AI 채용 솔루션을 활용해 양질의 경호ㆍ경비 요원을 배출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고객사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G360과 KKM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묻지마 범죄, 흉기 난동 등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 모델 구축 및 물리력 대응 훈련 체계 수립을 위해 경찰청과 긴밀하게 연계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다.

실제 경찰과 긴밀히 협조해 물리력 대응훈련을 교육하고 강남, 서초, 구로, 양천, 세종경찰청, 전북경찰청 등 다수의 관계기관의 감사장을 수여 받고 사회에 봉사 중인데, 지난 12일에도 경기남부경찰청 경찰기동대와 ‘경기도 시민 안전모델 추진 및 적극적 물리력 사용’을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360과 KKK는 경기기동대 소속 경찰관이 범죄 진압 과정에서 본인 스스로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경기도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물리력 대응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본근 G360 대표는 “범죄 상황에서는 불가피하게 물리력 대응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전 무도인 크라브마가 훈련을 공공은 물론 민간 영역에도 제공해 국내 경호 및 경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민간에게는 자기자신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을, 경찰, 경호원 등 사법기관과 군에게는 임무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전파함으로써 국가발전과 안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