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호 구매하기
런던 졸부의 자화상
런던 졸부의 자화상
  • 로맹 느귀앵 반
  • 승인 2013.06.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오넬 아스보, 영국의 상태> 마르탱 아미

평소 불량한 라이오넬 아스보와 그의 기괴한 이야기는 단순한 반사회적 행동이 아니다.여러 번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조카 데스몬드가 준 복권에 당첨되어 순식간에 신흥 부자가 된 이야기다.타블로이드 언론은 라이오넬을 통해 부자들의 세상, 주변 여자들, 샴페인에 대한 취재 경쟁을 보인다.라이오넬은 영국의 현실을 상징하는 인물이 된다.

저자 마르탱 아미는 런던 외곽의 불안한 상태를 풍자적으로 묘사하면서, 공허함을 메우기 위한 대중문화, 스타들을 취재하는 타블로이드 신문에 실린 관음증적이고 천박한 기사를 소개한다.

라이오넬은 그야말로 영국이라는 나라를 의인화한 캐릭터라 할 수 있다.소설 <라이오넬 아스보…>는 자폐적이고, 가족의 해체와 기존 질서의 균열을 맞는 영국 사회를 시니컬하게 풍자한다.극단적인 자유사회가 신봉하는 어마어마한 복권 당첨금을 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로맹 느귀앵 반
로맹 느귀앵 반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