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외교부의 전략을 분석하는 잡지로 이번 호 특집 기사는 프랑스와 미국의 관계, 오바마 정부의 근시안적인 시각에 대해 다룬다.
(No 18, 가을, 계간, 가격 미정 – Ministère des affaires étrangères, Paris)
<아 바보르!>(A BÂBORD!)
유럽연합과 캐나다의 자유무역협정을 지지하는 미디어와 정치권에 대해 다루어 본다.캐나다 우정국의 해체에 관한 기사도 있고 노암 촘스키에 관한 특집 기사도 있다.
(No 52, 12-1월, 격월간, 6 캐나다 달러 – 5819, De Lorimier, Montreal, QC, H2G 2N8,캐나다)
<에튀드 마르크시스트>(ETUDES MARXISTES)
유럽에서 지역색과 벨기에의 예가 다루어진다.아프리카의 새로운 무역 상황, 서구의 공격성, 중국이 품는 제국주의 환상에 대해서도 다룬다.
(No 104, 계간, 10-12월, 7.50 유로 – Rue de la Cas...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저작권자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