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호 구매하기
마키아벨리즘적인 김정은의 책략
마키아벨리즘적인 김정은의 책략
  • 제이슨 바커
  • 승인 2014.03.0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의 고모부가 굶주린 사냥개들의 먹이가 되어 처형당했다는 끔찍한 보도가 홍콩 타블로이드 신문 문회보(文匯報)에서 비롯된 풍자적 이야기였다는 것이 밝혀졌다.그러나 이러한 사실은 서양의 인권 전문가들에게 중요하지 않다.이들에게 북한은 그저 나치 히틀러나 구소련 스탈린, 또는 과거 크메르루즈의 폴 포트를 빼 닮은 무자비한 미치광이 독재자가 쥐락펴락하는 국가일 뿐이다.

이안 버렐은 작년 10월 영국 <가디언>에 기고한 글에서 북한 정권은 수천 명에 달하는 주민을 살해·감금한 죄로 국제형사재판소(International Criminal Court)에 기소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참고사이트: http://www.theguardian.com/commentisfree/2013/oct/29/north-korea-joke-serious-kim-jong-un)

버렐은 김정은과 그의 정부요인들을 평양에서 납치해 오는 것이 가능하다는 전제로 제안한 (분명 007 제임스 본드에게 주어질 만한 미션!) 이 공...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제이슨 바커
제이슨 바커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