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숲의 보호와 개발을 둘러싼
▲ 녹색자유지대 출범… 지역주민 재조직
이산화탄소 배출권 '앞다퉈 관심'
자크 드니<저널리스트>
기술 개발과 협력 그룹'(GRET)이 파견한 프랑스인 경제학자 장-프랑수와 키블레르 씨는 "종의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수요를 다양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2년 전부터 키블레르 씨는 아마조나스 정부 내 '국제 협력 프랑스 협회'가 시작한 '플로레스타 비바' 프로젝트'1)를 돕는 두 사람의 코디 중 한사람으로 활동 중이다.이 프로젝트는 해당 지역 주 정부와 공동으로 "지역 주민과 여러 단계의 지속 가능한 플랜테이션을 잘 조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유사한 접근 방식이 테페(Tefe)에서 배로 1시간 반 쯤 걸리는 아숨차오(Assumpcao)에서 행해지고 있다.도시인 마나우스에서 비행기로 1 시간 걸리는 거리에 있다.이곳에는 약 20개의 거주지로 구성된 공동체가 살고 있는데, 1996년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저작권자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