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호 구매하기
한화, 복지시설에 5년간 146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한화, 복지시설에 5년간 146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 선초롱 기자
  • 승인 2015.10.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그룹은 28일 오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천양원에서 박선규 ㈜한화 대전사업장장(왼쪽에서 세번째), 이영현 천양원 원장(왼쪽에서 네번째), 강학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 전영순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장(왼쪽에서 다섯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및 기증식을 가졌다. ⓒ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28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아동생활시설 천양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드비전과 함께 12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하고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화는 천양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모두 28개의 사회복지지설에 총 216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할 예정이다.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해피 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은 지난 2011년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올해 캠패인이 모두 완료되면 한화가 태양광 설비를 지원한 복지시설은 총 146개에 이른다.

환화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체험해볼 수 있는 '해피 선샤인 교실'도 함께 운영한다. 초등학생들이 에너지 빈곤 상황을 직접 체험해보고, 태양광 랜턴 만드기와 게임 등을 통해 태양광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박선규 한화 대전사업장장은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하고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선초롱 기자
선초롱 기자 scr324@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