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호 구매하기
끝없는 섬의 매혹
끝없는 섬의 매혹
  • 위베르 프로롱조
  • 승인 2018.03.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을 발견하는 일에 매혹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영국 작가 크리스토퍼 프리스트는 여러 작품들(『The Gradual』, 『The Adjacent』, 『The Islanders』)을 통해 이를 다루면서, 특히 『The Dream Archioelago』에서 꿈의 열도를 탐험한다.꿈의 열도는 전쟁 중인 세상과 동떨어져 다양하게 모여 있는 섬들로 이뤄졌다.1949년에 태어난 러시아 출신의 체코작가 미할 아이바스도 외딴 섬을 『황금시대』의 무대로 삼았다.2015년 『L'Autre Ville』(또 다른 도시)로 프랑스에서 주목을 받은 아이바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자국에서 자크 데리다와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아르헨티나의 소설가이자 시인)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아이바스는 『황금시대』(1)에서 두 가지 이야기를 교차해 보여준다.하나는 이상한 섬에서 길을 잃은 어느 여행가의 탐험 노트 이야기며, 또 하나는 섬에 있는 유일한 책에 나오는 왕과 공주들의 이야기다.섬 주민들은 기분에 따라 책...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위베르 프로롱조
위베르 프로롱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