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SK이노 후원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美 애틀랜타 공연 성황
SK이노 후원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美 애틀랜타 공연 성황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10.1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로렌스빌 아트센터에서 열린 'GMF in USA'에서 수상 팀 및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발달장애인 음악축제'(이하 GMF)가 열렸다고 1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GMF는 발달장애인의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한 음악축제로, 2017년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7회차까지 총 191개 팀, 2070여명이 참여했다.

해외에서 처음 열린 이번 행사에는 현지 발달장애인 음악연주 5개 팀이 무대에 올랐고, 250여명의 현지 주민이 연주를 감상하며 음악을 통해 소통했다.

이번 행사는 SK이노베이션 계열 글로벌 사업장이 위치한 현지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무대를 선사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공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미국 조지아주에서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 자회사 SK온의 배터리 생산 공장 2개가 가동 중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미국뿐 아니라 SK이노베이션 계열 글로벌 사업장이 위치한 해외 각지에서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