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바람이 켠 촛불] 9. 촛불에 스며든 바람
[바람이 켠 촛불] 9. 촛불에 스며든 바람
  • 지속가능 바람 기자
  • 승인 2016.12.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년전만해도 공중전화가 이렇게 없어질 줄은 몰랐다니까 조카애들이 웃더라.”

 

필요성을 잃어 사라져가는 공중전화. 어린 조카들이 친구의 말을 듣고 웃었단다.

 

전화하기위해 동전을 찾지 않아도 되고, 번호를 외우지 않고 저장하는 게 당연시될 때 태어났으니- 그럴만도 하다.

 

 

타오르는 심지를 바라보며, 나이든 내 모습을 머리에 그려본다.

 

“촛불이 필요 없는 날이 정말 오다니.”

 

이 말을 하자 아이들이 웃는다. 더 이상 촛불을 들지 않아도 되는, ‘정의’가 당연한 것이 된 시대에 태어난 아이들이 웃는다.

 

그 날이 올 수 있을까

 

 

일렁이는 촛불에 바람이 스며든다.

 

*이 기사는 지속가능 바람 대학생 기자단이 11월 27일부터 매일 연재하는 [바람이 켠 촛불] 기획기사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저항 중인 촛불에 동참합니다.

 

 


조하린 / 바람저널리스트 (http://baram.news / baramyess@naver.com)

지속가능 바람 (baramyess)

지속 가능한 사회로 나아감에 미력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젊은 사업가들, YeSS는 나눔과 배려의 세상을 조명합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지속가능 바람 기자
지속가능 바람 기자 baramy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