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세금포탈의 비밀 속으로
세금포탈의 비밀 속으로
  • 기욤 피트롱
  • 승인 2011.06.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비에 아렐, <대형 조세회피: 조세 천국의 진정한 스캔들> 2008년 금융위기를 계기로 리히텐슈타인의 프라이빗뱅킹 은행인 LGT와 스위스 은행 USB의 불법 행각이 드러났다.그동안 두 은행은 유럽과 미국의 납세자들이 엄청난 재산을 감출 수 있게 세금 포탈을 도와준 것으로 나타났다.

자비에 아렐은 저서 <대형 조세회피: 조세 천국의 진정한 스캔들>에서 조세회피의 이면을 해부한다.조세회피는 백만장자와 다국적기업들의 돈을 비밀리에 예치하려고 금융기관끼리 경쟁을 벌이는 거대 사업이 됐다.(1) <라트리뷴> 저널리스트이기도 한 아렐은 금융기관의 수법, 조세회피에 얽힌 관련자들에 대해 책에서 낱낱이 밝히고 있다.책의 전반적인 구성은 논리적일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다.뒷부분에는 모호한 표현도 등장한다.그럼에도 주요 20개국(G20)이 선포한 조세 천국과의 전쟁, 조세회피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으려는 지도층의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기욤 피트롱
기욤 피트롱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