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ICT 콜로키움 2020’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세종대, ‘ICT 콜로키움 2020’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2.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원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왼쪽)이 최수미 세종대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장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출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이승원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왼쪽)이 최수미 세종대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장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출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본 대학이 ‘ICT 콜로키움 2020’우수연구센터와 창의자율과제 2개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CT 콜로키움 2020’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12월 15일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과기정통부 소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분야 대학원 인재양성 사업의 전국 33개 대학(57개 센터)의 670명의 교수들과 2,900여 명의 석·박사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의 ICT 인재양성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창의자율과제 결선 △ICT 챌린지 결선 △우수연구성과 발표 △온라인 전시 등이 진행됐다.

세종대 관계자는 세종대가 지난 4년 동안 수행해 온 ‘대학ICT 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의 1단계 과제종합평가의 사업성과가 인정돼 최우수센터상에 해당하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대는 학생 연구원들의 창의성 발현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해 설계된 학생 창의자율과제 결선에서 세종대 컴퓨터공학과 성제한 석사과정 학생(지도교수: 김용국)이 ‘가상현실기반 드론 자율주행 학습 연구’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최수미 모바일가상현실 연구센터장은 “그동안의 다양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문간 융합, 산학협력, 인재양성 등을 통해 관련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