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세종대, ‘2020 나의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 진행
세종대, ‘2020 나의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 진행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0.12.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과소개 대상 썸네일
세종대 학과소개 공모전 대상 썸네일 / 출처=세종대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홍보실에서 주관한 ‘2020 학과소개 시나리오·영상 공모전’에서 경영학부 김나연(19학번) 학생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남규(19학번), 윤경식(20학번)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 참가자는 세종대 대표학과 또는 자신이 속한 학과 소개하는 영상 또는 시나리오를 제작해 제출했다.

대회에는 시나리오 부문 17명, 영상 부분 11팀이 참가했다. 각 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이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시나리오 부문 대상은 경영학부 김나연 학생이 차지했다. 작품명은 ‘게임을 시작하지’였다. 해당 작품은 경영학부의 교과과정을 젠가 블록에 비유하여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내용을 담았다. 게임이라는 소재가 시나리오에 흥미를 더했다는 평이다.

영상 부문의 대상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남규 학생과 윤경식 학생으로 이루어진 ‘You&Mecome’ 팀이 차지했다. 해당팀은 1인 영상제작, 타켓팅을 통한 콘텐츠를 홍보 등 학과 교육과정의 특징을 잘 보여줬다고 평가받았다.

김나연 학생은 “시나리오는 흥미를 이끌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영상 장면을 배경음악과 효과, 시간 등을 고려해 입체적인 스토리보드로 만들었다. 대상이라는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남규 학생은 “평소에 영상물을 제작하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아 공모전에 지원했다.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었고 학과를 대외적으로 알리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