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호 구매하기
<마니에르 드 부아르> 봄호 ‘뮤직, 사랑과 저항 사이’ 인쇄 시작 - 정기구독 이벤트 안내
<마니에르 드 부아르> 봄호 ‘뮤직, 사랑과 저항 사이’ 인쇄 시작 - 정기구독 이벤트 안내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 승인 2021.03.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구독 이벤트 안내>

 

독자여러분 안녕하세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입니다.
독자님들의 큰 성원으로 <마니에르 드 부아르> 세 번째 이야기 『뮤직, 사랑과 저항 사이』의 텀블벅 후원이 절찬리에 마감되었습니다.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저희 <마니에르 드 부아르> 제작진은 정성을 다해 잡지를 제작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니에르 드 부아르> 세 번째 이야기 『뮤직, 사랑과 저항 사이』는 후원자 명단 기재 및 최종 편집을 완료한 후 3월 22일 인쇄에 들어갈 예정이며, 오는 3월 29일부터 순차배송될 예정입니다. 배송완료까지 까지 2일 ~1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인쇄와 배송 일정은 출판사 및 배송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마니에르 드 부아르 정기구독 사은품 '마니에르 윈터백'

 

안타깝게 텀블벅 후원을 놓치신 분들께서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홈페이지 (https://www.ilemonde.com/com/com-6_01.html)를 통해
<마니에르 드 부아르> 시리즈 직접 구매 및 정기구독이 가능하십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구독을 신청해주시면 <르몽드>의 인기 굿즈인
'마니에르 윈터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해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재고 소진시까지).


앞으로 발간될 <마니에르 드 부아르> 시리즈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니에르 드 부아르 정기구독하고 ‘마니에르 윈터백’ 받기**
-> https://www.ilemonde.com/com/com-6_01.html

 


 

<마니에르 드 부아르(Manière de voir)> 봄호 『뮤직, 사랑과 저항 사이』 

<목차>

# 서문1 밴조를 간직하라 - 르노 랑베르 & 에블린 피에예 Renaud Lambert & Evelyn Pieiller
# 서문2 악보 위에 이념의 기호를 거두어라 - 성일권

# 1부 상품과 유혹 사이

  • 영리목적의 ‘사운드오브시티’, “기분좋게 소비하라” - 쥘리에트 볼클레르 Juliette Volcler

      - 에미넴의 노래 ‘Rock Bottom’
      - 루이지 노노의 ‘레드 오페라’

  • 컨트리 뮤직을 향한, 미 공화당- 민주당의 추파 경쟁 - 실비 로랑 Sylvie Laurent

      - 공화당 지지자로 둔갑시킨 브루스 스프링스틴

  • 댄스홀, 가난 벗기 위한 자메이카 뮤지션들의 꿈의 연대기 - 로맹 크뤼즈 Romain Cruse

      - 푸에르토리코인들의 ‘살사’, 뉴욕 너머 세계를 춤추게

  • 전통음악의 유네스코 문화유산등재는 예술적 박제화 - 에릭 델아예 Éric Delhaye

      - 펑크 밴드 ‘더 클래쉬’

  • 베토벤 9번 교향곡 뒤에 숨은 일본제국의 야욕 - 크리스티앙 크슬레 Christian Kesseler
  • 금융체제에 순응하는 상품 미디어, MTV - 이브 외데스 Yves Eudes

# 2부 전복과 저항 사이

  • 레트로, 기존 질서를 전복하는 ‘오래된 미래’의 음악 - 에블린 피에예 Evelyn Pieiller

      - 프랑스 힙합그룹 ‘쉬프렘 NTM, “우리의 좌표는 어디?”

  • 저항이냐 순응이냐, 선택의 기로에 선 튀니지 레퍼들 - 타뫼르 메키 Thameur Mekki

      - 세계1차대전의 금지곡, ‘크라온의 노래’

  • 재즈와 랩에 담긴 흑인의 삶 - 코넬 웨스트 Cornel West

      - 소닉 유스?, 아니면 슈토크하우젠? 아님 둘 다!

  • ‘스킨헤드’가 열광했던 음악은? - 올리비에 피로네 Olivier Pironet
  • [만화] 만화를 통해 본 라이엇 걸 - 기욤 바루 Guillaume Barou
  • 거리의 음유시인HK, “우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아!” - 아크람 벨카이드 Akram Belkaïd

      - 밥 딜런의 ‘베어마운틴 피크닉’

  • 사랑과 평화, 그리고 저항의 로큰롤 - 토마 소티넬 Thomas Sotinel

# 3부 음계의 안과 밖

  • 재즈가 블루스에서 출발한 이유 - 아미리 바라카 Amiri Baraka

      - 흑인 저음 혁명의 선구자, 폴 롭슨의 전설

  • ‘늙은 볼셰비키주의자’ 에릭 사티의 고독과 반항 - 아가트 멜리낭 Agathe Mélinand

      - 1906년 첫 등장한 DJ가 빚어낸 힙합·하우스·테크노

  • 드뷔시, 쇤베르크의 불협화음적 음계 - 르노 랑베르 Renaud Lambert

      - 대처에 맞선 서머빌과 그의 밴드 '브론스키 비트‘

  • 유대인들에게 바그너는 여전히 금지곡인가? - 에드워드 W. 사이드 Edward W. Said

      - 우디 거스리가 기타에 새긴 문구

  • 포로 수용소에서 우주에까지…바흐의 사용법 - 아가트 멜리낭 Agathe Mélinand

# 4부 그럼에도 음악은...

  • 왜 장자크 골드만의 노래를 듣는가? - 장 페라 Jean Ferrat
  • 이란에서 가수로 산다는 것 - 델마 카테비 Thelma Katebi
  • 윤이상, 한 음악가의 지난한 조국 사랑 - 발터볼프강 슈파러 Walter-Wolfgang Sparrer
  • BTS의 초국적 보편주의와 탈 국가주의 - 이혜진
  • 내가 노래를 부르는 이유 - 하림

# [아카이브] 뮤직의 크고 작은 사건들

  • 저항가수 '마투브'에서 여성 밴드 '푸시 라이엇'까지
  • 혁명에서 퇴폐, 인터내셔널가에서 해적까지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