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호 구매하기
골프존뉴딘그룹, ‘Swing Your Dream’ 캠페인으로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사업 강화
골프존뉴딘그룹, ‘Swing Your Dream’ 캠페인으로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사업 강화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05.1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기념 21주년 맞아 그룹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CSR 캠페인 추진
-현재까지 장애인 합창단/바리스타, 미술작가 및 북한이탈주민 캐디 등 약 100여 명에게
일자리 제공
-향후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발굴∙지원 강화해 나갈 예정

 

골프존뉴딘그룹의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CSR 캠페인 ‘Swing Your Dream’ 슬로건 BI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그룹사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을 발표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스윙 유어 드림은 골프존과 골프존유통, 골프존 카운티, 골프존 GDR아카데미 등에서 진행한 소외계층 일자리 지원 사업(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을 한 데 통합한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이다. 슬로건에는 ‘소외계층이 취업을 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뉴딘파스텔이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 단체 사진.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지난해 12월 3일(목) 열린 제3회 정기연주회 ‘A Letter From PASTEL(파스텔에서 온 편지)’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일전 진행된 장애인 및 북한이탈주민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약 100여 명의 구직자가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별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일자리를 찾는 성과가 있었다. 골프존과 골프존유통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뉴딘파스텔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약 40여 명의 장애(정신장애∙발달장애∙지체장애∙시각장애 등)를 가진 청년들을 채용했다. 현재 장애인 직업합창단인 ‘골프존파스텔합창단’과 사내 카페에서 약 20명이 각각 합창단원과 바리스타로 활동하고 있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인 골프존카운티는 2015년부터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재 약 40여 명이 골프존카운티 운영 골프장에서 캐디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골프존 GDR아카데미도 2020년부터 발달장애인 5명을 미술작가로 고용해 작품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스윙 유어 드림 캠페인은 그룹사의 다양한 영역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외계층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선순환 구조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이다라며, 우리 그룹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회적∙경제적으로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2017년 12월 뉴딘파스텔을 설립했다. 이후 음악 부문 최초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은 뉴딘파스텔은 합창단 운영 및 바리스타 채용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하고 서울시 일자리 제공형 분야의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됐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