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호 구매하기
1.5분 '생활ESG' 영상 모집, "세상을 바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1.5분 '생활ESG' 영상 모집, "세상을 바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김유라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기자
  • 승인 2021.07.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ESG영화제 in남양주(프리시즌), 1분 30초 쁘띠영상 모집
전국민 대상 공모…상금 총 1800만원
‘1.5분’은 21세기 지표면 평균온도 상승 제한 목표 1.5℃ 달성 염원 담아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 ESG 영상 공모전', 성황리에 작품 접수 중

생활ESG영화제 조직위원회(이하 생활ESG 위원회)는 최근 ‘세상을 바꿀 1.5분 생활ESG 영상 공모전’(이하 공모전) 작품공모 소식을 알렸다. 생활ESG 위원회는 오는 8월 3일까지 이메일(esgcinema@gmail.com)을 통해 영상을 모집한다. 이후 수상작을 중심으로 <생활ESG영화제in남양주(이하 영화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영화제는 우리 사회 "생활ESG확산"을 목표로 기획됐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영화제를 통해 시민들의 ESG인식을 고양하고 ESG가치 확산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출품작의 주제와 형식은 ‘생활ESG행동 위대한 10대 약속’과 관련한다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영화제 측은 실태고발, 캠페인, 콩트 등, 생활ESG에 대한 자유롭고 다양한 아이디어 접수를 기대하고 있다. 영상 길이는 1.5분(1분 30초) 안팎이며, 1.5분의 규격은 21세기 지표면 평균온도 상승 제한 목표 1.5°C를 달성하자는 세계적 염원을 상징한다.

또한 “플라스틱 대신 OOO을(를) 써서 행복한 세상”, “생활과 산업 속 플라스틱 남용 실태”, 기타 “기타 플라스틱 없는 세상”에 관한 주제의 영상에 한해 ‘아이쿱 기픈물 특별상’(1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청소년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팀 지원 시 3인 이내로 제한된다.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일반인 부문과 청소년 부문을 나눠(혹은 부문과 상관없이) 시상한다. 모든 출품작은 영화제의 네이버 TV채널, 유튜브채널 등에 게재되며 출품작 앞에 20초 안팎의 생활ESG 홍보 동영상이 첨부된다.

접수 마감일은 8월 3일이며 당선작의 시상식은 영화제 개막식인 8월 12일 열린다. 수상작은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응모지원서 및 공모전 응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생활ESG행동 홈페이지(포스터 참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모주제: 생활ESG행동 위대한 10대 약속>

1. 화석연료 사용을 줄여 탄소 중립사회를 지향한다.

2.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안쓰기 운동에 앞장선다.

3. 생태도시를 만들어 기후위기를 해결하고 시민 안전을 확보한다.

4. 위장환경주의(그린워싱)을 감시한다.

5. 사회 통합을 위하여 불평등과 차별을 해소한다.

6. ESG를 실천하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한다.

7.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허위ㆍ조작 정보에 반대한다.

8. ESG실천이 보상받는 사회경제체제를 만든다.

9. ESG가 국가운영의 기본이 되는 정책을 지지한다.

10. ESG를 지지하는 전 세계의 시민과 협력한다.

 

□ 주최 및 후원

- 주최 생활ESG행동 / 남양주시 / UNEP(유엔환경계획)FI / ESG연구소 /

소비자기후행동 / 국제영화비평가연맹

- 후원 환경부 / UNGC(한국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 세종텔레콤 / KT /

아이쿱생협 /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 (재)지속가능경영재단 /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 / 청년ESG플랫폼

 

□ 문의 생활ESG영화제 사무국 (전화번호 : 포스터 참조)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