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효성 조현준 회장, 폐페트병 활용 '리젠' 섬유로 "MZ세대 친환경 가치 실현"
효성 조현준 회장, 폐페트병 활용 '리젠' 섬유로 "MZ세대 친환경 가치 실현"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1.12.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츠마마의 제주리젠 컬렉션 _ 제주 특산물 한라봉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도트백 / 출처=효성티앤씨

최근 효성 조현준 회장이 이끄는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리젠(regen®)’ 에 대한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관심이 뜨겁다. 효성티앤씨는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국내 패션 브랜드에 재활용 섬유 ‘리젠서울’을 공급한 바 있다.

'리젠서울'은 서울 금천구과 영등포구, 강남구 등에서 수거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재활용 섬유다. 최근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그린슈머(그린+컨슈머)’가 증가하자, 효성티앤씨는 서울시 등 공공기관들과 협업해 친환경 트랜드를 반영한 리젠서울을 출시했다.

업계에서는 "효성티앤씨의 리젠을 적용한 패션제품들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했다"고 평했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답이 있고, 가야할 길이 있다”며, “사업의 방향을 정할 때도, 품질, 생산성 향상을 추진할 때도 VOC를 반영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효성티앤씨는 제주도와 바다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제주’, 해양에서 수거된 폐페트병을 재활용하는 ‘리젠오션’ 등 다양한 지역의 플라스틱을 섬유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