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코웨이, 장애인 '휠체어농구단' 창단... ESG 앞장
코웨이, 장애인 '휠체어농구단' 창단... ESG 앞장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2.05.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사회참여와 인식 개선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코웨이의 대표적인 장애인 사회참여 및 인식 개선 활동은 ‘장애인 휠체어농구단’이다.

코웨이는 올해 초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기존 서울시청 소속의 휠체어농구단을 전원 승계하였으며 이달 초 공식적으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했다.

코웨이는 선수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코웨이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운동 용품 및 훈련 장소를 지원하고 휠체어농구단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해 생활 안정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선수를 추가 채용해 선수진을 보강하고, 휠체어농구 유망주 발굴과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코웨이 '휠체어 농구단' / 출처=코웨이

코웨이는 이번 휠체어농구단 창단을 계기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 분위기가 사회적으로 널리 퍼지길 기대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선언하기도 했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으로 ▲적합 직무 개발‧맞춤형 채용 ▲적합 인력 양성 및 맞춤 훈련 확대 ▲장애인 근로자 근무 지원 서비스 확대 ▲장애 인식개선 직장교육 강화 ▲장애인 근로자 적응 지원 및 소통 확대 등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적극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라며 “지속 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 인식 개선 활동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성실히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yulara1996@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