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특허청장, 해외 지식재산권 보호 간담회 ... "韓美 특허심사 협력 확대"
특허청장, 해외 지식재산권 보호 간담회 ... "韓美 특허심사 협력 확대"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5.1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지난 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 출처=특허청

이인실 특허청장은 지난 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한-미 특허심사 협력확대, 해외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 확대 등 미국을 포함한 주요시장에서 우리기업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청장은 지난달 미국 보스턴에서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한·미 클러스터 라운드 테이블’ 에 참석해 우리 기업의 지재권 보호지원을 위한 현지 간담회를 가졌고, 후속조치로 이같은 정책 방향을 강조했다.

특허청은 4월 28일 현지에서 미국 진출 또는 진출 예정 기업을 위한 ‘지식재산 상담플라자’를 개최, 미국 지식재산권 제도 및 특허거래‧가치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했다.

또 특허청 산하기관과 재미한인특허변호사협회 간 협력 양해각서(MOU)도 체결되어 향후 우리기업들이 미국 특허변호사들로부터 현지 지식재산권 제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청은 이번 방문 후속 조치로 6월 미국에서 열리는 선진 5개 특허청(IP5) 회의 시 한·미 특허청장 회의를 개최, 특허심사협력 등 양해각서(MOU)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지식재산권 분쟁대응 지원 확대, 해외지식재산센터(IP-DESK)의 기능 강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청장은 “한-미 동맹 70주년이 되는 올해 이루어진 대통령의 국빈 방문을 계기로 더욱 굳건해진 양국의 협력관계가 지식재산 분야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미 간 지식재산 분야 협력 확대를 통해 해외에서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효과적으로 보호·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