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코웨이, "깨끗한 바다 만들어요" 임직원 '플로빙' 봉사활동 나서
코웨이, "깨끗한 바다 만들어요" 임직원 '플로빙' 봉사활동 나서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07.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직원이 바다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코웨이

코웨이가 ‘2023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원도 고성에서 임직원과 함께 수중 정화 ‘플로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플로빙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업(Plokka Up)’과 ‘프리다이빙(Freediving)’의 합성어로, 다이빙을 즐기면서 해양 속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플로빙 활동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 해역에서 다이빙 자격증을 소유한 임직원 다이빙 동호회의 자원봉사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페트병, 칫솔, 어망, 부표, 낚시용품 등 수중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동호회는 매년 1~2회 수중 정화 활동을 지속해왔다.

코웨이는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챌린지’도 오늘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코웨이 리버 플로깅 챌린지는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다. 코웨이 플로깅 키트가 증정되는 사전 참가자 모집에 약 2000명 이상이 신청하며 성황리에 마감됐다.

이번 챌린지는 사전 참가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든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8월 20일까지 활동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가할 수 있다. 필수 해시태그(#COWAY #CO2WAY #코웨이리버플로깅 #2023코웨이리버플로깅 #환경캠페인)와 함께 코웨이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우수 참가자를 선정해 아이콘 정수기2(1명), 노블 공기청정기 (55㎡)(1명), 서울 잠실 소피텔 숙박권(5명), 에어팟 프로 2세대(5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10명), 코웨이 리버스 보냉병(15명), 교촌치킨 오리지날 세트(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 깨끗한 물의 가치와 환경 보호 인식을 전파하기 위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 쓰레기 줍기를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