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국경을 넘는 사람
국경을 넘는 사람
  • 소피 디브리
  • 승인 2012.04.1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43년 혹은 1944년생으로 알려진 갈산 치낙은 알타이산맥에서 태어났다.카자흐족과 함께 몽골의 대표적 소수민족인 투바족의 후예다.몽골의 노동자 붉은 깃발 훈장과 독일의 메리트 연방 십자가 상을 받은 바 있다.치낙이 독일어로 집필한 소설은 여러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2008년 출간된 <귀향: 내 인생에 대한 소설>은 제목을 잘 지은 작품이다.실제로 치낙이 놀라운 여정을 살아왔기 때문이다.치낙은 1962년 동독에서 유학한 후 몽골의 한 대학에서 독일어 강의를 맡게 되었고, 독일어로 책을 집필했다.

<귀향: 내 인생에 대한 소설>은 유명한 인물로 손자를 둔 할아버지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저자의 이야기이다.저자는 손자, 아내와 함께 도시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 자동차 대신 낙타를 타며 살아가기로 한다.저자는 도시인의 시각으로 유목민의 풍습을 바라본다.차를 마시고, 장소 하나하나를 신성시하고, 신탁을 하고, 수다를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소피 디브리
소피 디브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