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친환경·안전 경영 실천할 것" … 한화오션, HES 경영방침 선포
"친환경·안전 경영 실천할 것" … 한화오션, HES 경영방침 선포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10.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거제사업장에서 진행된 '한화오션 HSE 경영방침 선포식' / 출처=한화오션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은 지난 12일 새롭게 개정한 ‘HSE 경영방침’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졌다.

HSE는 ‘안전·보건·환경’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전 구성원의 안전보건과 행복을 지키기 위한 체계다. 이날 선포식에는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과 정상헌 노조 지회장 등 노사가 함께 참석해 HSE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개정된 경영방침은 모든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HSE 최우선 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모든 구성원은 HSE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제거하고, 경영진은 이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화오션은 이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펼쳐 글로벌 해양 및 에너지 리더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또한, 한화오션은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할 비전을 밝혔다. 여기에는 ‘스마트 야드’ 분야에 3000억원을 투자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 포함됐다. 로봇 및 자동화로 생산성을 높이고, 스마트 팩토리와 물류자동화 등을 통해 조선소 전체를 빅 데이터 기반의 거대한 스마트 야드로 전환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선포한 경영방침은 최근 늘어난 외국인 근로자들의 HSE를 위해 몽골, 베트남, 태국 등 총 7개국 언어로 번역했다. 각국 언어로 번역된 자료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QR코드를 통해 제공한다.

이번 선포식에서 발표된 새로운 HSE 경영방침은 지난 2004년부터 사용하던 방침을 보완한 것이다. 시대의 변화에 맞춰 변화된 작업환경을 반영하여 실질적인 방침이 될 수 있도록 개정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