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성료 ... "세계적 권위"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성료 ... "세계적 권위"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10.3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적 권위의 이탈리아 와인∙음식 전문 미디어 감베로 로쏘가 주최한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성공적 개최
- 한국 개최 10회를 맞은 대규모 이탈리아 와인 전시회
- 감베로 로쏘 선정 ‘2024 TOP 이탈리안 레스토랑’ 한국 부문 발표 및 시상
- 스페셜 게스트 ‘프로세코 DOC’와 ‘아시아고 DOP’ 치즈 참여
감베로 로쏘 ‘2024 TOP 이탈리안 레스토랑’ 한국 부문 시상자들과 수상자들2023.10.30 [사진제공_와인21닷컴]

한국 최대 이탈리아 와인 전시회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3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이 행사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이탈리아 와인 전시회다. 세계적 권위의 이탈리아 와인∙음식 전문 미디어인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가 주최하고 국내 와인전문매체 '와인21닷컴'이 주관했다. 

감베로 로쏘는 2007년부터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월드 투어를 통해 최고의 이탈리아 와인을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한국에서 10회째를 맞아 더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시음회에는 와인업계 관계자들과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시음회에서는 60여 개 와이너리가 생산하는 다채로운 이탈리아 와인이 소개되어 풍부한 라인업이 돋보였다. 또한 스페셜 게스트로 프로세코 DOC(Prosecco DOC)와 아시아고 DOP(Asiago DOP) 치즈가 인기리에 소개됐다.

세 차례의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이탈리아 와인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에서는 감베로 로쏘가 선정한 한국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발표하고 시상했다. 이탈리아인들이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 만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 시음회 현장. 2023.10.30 [출처=뉴스1]

 

"한국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감베로 로쏘, '츄리츄리' 등 5개 식당 선정

 

환영사를 하는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 2023.10.30 [사진제공_와인21닷컴]

감베로 로쏘는 전 세계의 우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선정하고 있다. 국경을 넘어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을 선정하며 파인 다이닝, 비스트로, 피자전문점, 와인바 부문으로 나눠 각각 포크, 새우, 피자조각, 와인병의 개수로 평가한다.

‘2024 TOP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한국에서 총 5곳의 레스토랑이 선정됐다. 파인다이닝 부문에서 츄리 츄리와 파올로 데 마리아가 포크 2개를 받았다. 츄리 츄리는 빌라 산디(Villa Sandi)가 선정한 ‘Best Contemporary Wine List’에도 선정됐고, 파올로 데 마리아는 ‘아시아고 치즈 어워드(Asiago Cheese Award)’도 수상했다. 알 척은 포크 1개를 받았으며,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보칼리노가 뛰어난 와인리스트를 인정받아 와인병 2개를 수상했다. 피자 부문에서는 스파카 나폴리가 피자조각 2개를 받았다.

한편, 올해 ‘감베로 로쏘 TOP 이탈리아 와인 로드쇼’에는 루이지 살레르노(Luigi Salerno) 감베로 로쏘 대표,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 마르코 사벨리코(Marco Sabellico) 감베로 로쏘 총괄 편집장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한국에서 10회를 맞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