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SK㈜ C&C-소프트파운드리, '원격 영상 협업 서비스'로 현장 문제 해결
SK㈜ C&C-소프트파운드리, '원격 영상 협업 서비스'로 현장 문제 해결
  • 김유라 기자
  • 승인 2023.11.3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식회사 C&C가 제조업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원격 영상 협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SK㈜ C&C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SK U타워에서 싱가포르의 협업 설루션 전문기업 소프트파운드리와 원격 제조 영상 협업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르면 두 회사는 SK C&C의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에 이미 공동 개발을 마친 '원격 제조 영상 협업 설루션'(RCS·Remote Collaboration Solution)을 탑재하고, 관련 사업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SK C&C의 아이팩츠는 생산 및 설비제어부터 품질∙생산성 분석, 공정∙설비 모니터링, 제품 출하를 비롯한 운영관리 자동화 서비스를 갖췄다. 여기에 원격 제조 영상 협업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제조 공정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대한 자동화 서비스 수준을 고도화한다. 고객 IT환경에 맞춰 소프트웨어형 서비스(SaaS)나 고객 IT시스템 내부의 자체 구축형 서비스까지 모두 제공할 수 있다.

원격 제조 영상 협업 서비스는 아이팩츠에 접속만 하면 본사 및 현장 관리자, 엔지니어링 전문가 모두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원격지 현장 관리자는 설비 점검이나 유지보수 과정을 생생한 영상으로 전파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증강현실(AR) 글래스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현장 작업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시켜 손쉽게 관리하고, 작업 결과를 공유∙보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전용 워크플레이스 웹을 통해 기업 내부 시스템과 연동 및 데이터 보안도 지원한다.

현장 기술 교육이 필요하거나, 장비∙설비에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최대 300명이 다자 간 영상 회의에 참여해 실제 현장을 보며 문제 해결에 나설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실시간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다국어 메신저 기능도 갖췄다.

두 회사는 이날 협약을 계기로 국내에서 여러 제조 분야로 서비스 확산을 추진하고, 소프트파운드리의 글로벌 고객사를 비롯한 해외 신규 사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공조할 계획이다.

조니 쿠오 소프트파운드리 대표는 “글로벌 고객사들은 점점 더 역동적이고 유연한 환경을 요구하고 있다”며 “제조 산업 트렌드에 맞게 준비된 실시간 영상 협업 솔루션을 통해 현장 작업 효율성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유라 기자
김유라 기자 kimyura@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