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혼돈 속의 리비아 선거
혼돈 속의 리비아 선거
  • 파트릭 하임자데흐
  • 승인 2012.07.0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리 선언에도 불구하고 리비아는 평온을 찾지 못하고 있다.정국 혼란 속에서 종교 및 부족 간의 갈등과 대립이 여전하다.첫 선거를 통해 등장한 제헌의회가 과연 리비아 통합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을까.

지난 6월 20일, 진탄 민병대와 마샤시야 민병대가 나푸사 산악지대의 리비아 영토에 속하는 슈구에이가시(市) 주변에서 3일째 대치 중이다.진탄 민병대는 무아마르 카다피에 대항해 반란을 일으켰던 부족에 속하는 반면, 마샤시아 민병대는 2011년 10월에 사망한 카다피를 지지했다.진탄의 교조적 지도자 무크타르 알아크다르는 전투 감각을 다시 찾고 있다.(1) 가벼운 부상을 입은 그는 총사령관이라는 직함을 무난히 되찾았다.

공격이 끝나기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슈구에이가로 향하는 길은 알아위니야의 작은 마을에서 봉쇄됐다.마샤시야 주민들은 이미 마을을 떠나고 없다.진탄 민병대원들과 대공포나 바주카포로 무장한 그들의 소형 트럭들만이 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파트릭 하임자데흐
파트릭 하임자데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