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나현 기자
  • 승인 2024.03.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참여 신청은 2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게임산업 현장방문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2016년부터 9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한다.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소 20인 이상의 단체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넷마블은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 및 실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보드게임 등 간접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20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결과는 개별 안내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연간 신청이 이틀 만에 마감되는 등 게임 산업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자체 개발한 경영 게임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할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목표로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김나현 기자
김나현 기자 tmng1002@gmail.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