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나의 희망버스 재판 투쟁기
나의 희망버스 재판 투쟁기
  • 강정민
  • 승인 2012.11.1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 디플로 에세이
한진중공업 부산 영도조선소 타워크레인 위의 김진숙 민주노총 지도위원. 이강혁

이불 위에 드러누웠다.학교에서 돌아온 아이들이 떡을 먹으면서 툭탁거린다.

"엄마, 형이 내 떡 먹으려고 해."

오늘이 엄마 판결일이라는 것을 아는 아이들이 판결에 대해선 묻지도 않는다.다른 녀석들은 어려서 그렇다지만 중학생인 첫째까지 어찌 저럴까? 섭섭하다.

나처럼 반듯하게 사는 사람이 재판이라니, 게다가 내 죄명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이다.그러므로 나는 형사재판 피고인.

사연인즉, <오마이뉴스> 시민기자인 나는 작년 6월 <오마이뉴스>에서 희망버스 동행취재를 부탁받았다.희망버스는 정리해고를 막고자 고공농성 중인 김진숙씨를 응원하러 가는 사람들이 탄 버스다.늦은 밤, 나는 탑승객들과 함께 사다리를 타고 부산 한진중공업 안으로 들어갔다.

다음날 아침, 한진중공업 가족대책위 아내들이 무대에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강정민
강정민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