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언터처블 CEO, 알아서 기는 미디어
언터처블 CEO, 알아서 기는 미디어
  • 마리 베닐드
  • 승인 2012.12.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2010-페랄 차일드

2012년 4월 14일 <RTL> 방송의 <깜짝 뉴스> 시간에 퍼블리시스 그룹의 모리스 레비 회장이 출연했다.출연자에게 뉴스캐스터 역할을 맡기는 이 프로그램의 원칙에 따라 레비 회장은 <RTL>과 <프랑스2> 여성 앵커인 마리 드뤼케르(<M6> 창립자인 장 드뤼케르의 딸)와 함께 뉴스를 진행했다.

조금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 이 '뉴스캐스터'에게 프랑스 기업 대표가 받은 보너스로는 역대 최고액이라 할 수 있는 1620만 유로에 대해 물어야 하는 순간이 오자 마리 드뤼케르는 용기를 내어 말했다."물론 당신이 부당하게 보너스를 받은 게 아니라는 사실을 언급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당신은 퍼블리시스를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변화시켰고 수많은 일자리를 만들었다.…당신이 퍼블리시스로 일궈낸 일에 대해서나 당신이 훌륭한 경영자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마리 베닐드
마리 베닐드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