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시리아 알라위트족의 기이한 운명
시리아 알라위트족의 기이한 운명
  • 사브리나 메르뱅
  • 승인 2013.01.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리아에서 전투가 격화되고 북대서양조약기구(OTAN)가 패트리엇 미사일을 터키에 배치하는 동안 바샤르 알-아사드 체제는 외국의 지원을 받는 민중봉기를 진압하려 애쓰고 있다.그는 무자비한 폭력뿐만 아니라 지하드 수니파 이슬람교의 부상이 불러일으키는 두려움에도 의지한다.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 가문이 속해 있고 시리아 국민의 약 10%를 차지하는 알라위트족의 미래는 현재 이 나라에서 벌어지는 대립과 관련한 주요한 문제들 중 하나다.이 공동체의 구성원들은 그 역사적 발상지와 지중해 해안을 따라 이어진 산, 그리고 많은 이주노동자들이 정착한 다마스나 홈스 같은 도시들에 흩어져 살고 있다.시아파 교리와 연관된 그들의 교리는 그들을 별개의 집단으로 만들었는데, 이들이 가진 확신의 일부는 불과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이슬람교와 먼 거리를 유지하고 있었다.일부 이주노동자들은 도시화됐고, 자신의 종교적 실천 행위를 이슬람화...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사브리나 메르뱅
사브리나 메르뱅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