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누가 진짜 인터넷 관리자인가?
누가 진짜 인터넷 관리자인가?
  • 댄 실러
  • 승인 2013.02.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통신사 프리모바일이 구글 소유의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가 과도한 인터넷 트래픽을 유발한다고 비난했다.보복 조치로 프리모바일 쪽이 구글의 광고를 차단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프리모바일이 훼손한 ‘망 중립성’은 지난해 12월 두바이 세계회의에서 논의된 의제 중 하나다.두바이 회의에서 큰 이슈는 미국의 전세계 인터넷 관리 문제였다.

사업자 간 통상 계약에 제한돼 있던 인터넷의 지정학 문제가 최근 수면 위로 떠올랐다.2012년 12월 3∼14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제12회 국제전기통신세계회의가 발단이 되었다.유엔 산하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193개 회원국 정부 대표단은 관련 기업인들과 함께 유·무선 통신 활성화를 위한 합의서를 작성했다.회의는 길고 지루하게 이어졌다.하지만 오늘날 세계경제에서 네트워크의 결정적 역할을 고려할 때 이번 회의는 중요한 자리였다.특히 이번 정상회의에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댄 실러
댄 실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