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욕조에서 낚시하기
욕조에서 낚시하기
  • 자크 낭텔
  • 승인 2013.06.07 16: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녘>, 1967-피터 클라센

지난주 당신은 캐나다 몬트리올행 비행기표를 구매했다.항공사 사이트에서 요율표를 확인한 당신은 좀더 나은 조건의 티켓을 찾으려고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다시 처음 방문한 항공사 사이트로 돌아왔다.놀랍게도 그사이 티켓값이 올랐다.당신은 가격이 더 오르기 전에 서둘러 티켓을 구입했다.

당신은 속았다.

당신이 처음 방문한 사이트는 당신 컴퓨터의 IP(1) 주소를 저장해두거나 인터넷 내비게이터에 쿠키(2)를 남겨둔다.이를 통해 당신이 어떤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추적해 잠재적 고객임을 파악한다.모든 면에서 당신은 여행을 몹시 가고 싶어 하는 사람이다.원하는 티켓을 확인하러 다시 첫 번째 사이트를 방문하니 그 사이트는 당신이 누구인지 알아보고 티켓값을 올려 당신이 구매를 완료하도록 이끈다.

아마존(Amazon)이나 프나크(Fnac)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당신은 아마 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장난...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자크 낭텔
자크 낭텔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