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그리스, 급진좌파연합의 대약진
그리스, 급진좌파연합의 대약진
  • 발리아 카이마키
  • 승인 2013.08.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의 선거
우리는 종종 선거의 의미를 잊는다.
2012년 5월과 6월 그리스 총선에서 대부분의 미디어는, 투표가 예상과 달리 전개돼 급진좌파연합이 예상외의 엄청난 표를 얻었음에도 급진좌파연합에 걸맞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급진좌파연합인 시리자(SYRIZA)는 5주 만에 16.8%에서 26.9%를 획득하는 경이로운 성과를 거뒀다.앞으로의 전망은 어떠할까?

2012년 5월 6일 그리스, 예고된 총선이 실시된 날 저녁에 무대가 펼쳐진다.“두 개의 거대 정당이 차지한 백분율을 알면 흥미로울 것이다”라고 텔레비전 기자가 동료 기자에게 전한다.이때는 아직 선거 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시간대가 아니었다.동료 기자가 “‘두 개의 거대 정당’이라는 말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느냐?”라고 묻는다.급진좌파연합인 시리자가 사회당(PASOK)을 훨씬 앞질러 우파인 신민당(ND) 바로 다음의 2위 자리에 등극한다는 놀라운 정보였다.이 정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