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적은 내 안에 있다
적은 내 안에 있다
  • 카트린 뒤푸르
  • 승인 2013.09.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트린 뒤푸르의 미간행 소설
나의 진실(발췌본)
[올리브 토마스 인터뷰, 2036년 1월 24일]
중학교 졸업장을 준비하면서 나는 매년 학생들에게 똑같은 과제를 내요. ‘증강 현실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애플)을 제작해오라’는 과제죠. 칩 가방에 넣어 오라고 해요. 아이들 피부에 칩을 이식하는 건 절대 동의하지 않지만 뭐 어쩔 수 있나요?

자신의 피부에, 자신의 프로그램을 넣어, 자신의 시야를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아이들은 과제를 더 공들여 준비하죠. 이것이 내가 학생들을 고무시키는 방법이에요. 처음에는 학생 대부분이 실용적인 애플을 제출해요. 스케이트 트랙을 스캔하는 것도 있었는데, 비탈길 경사와 도로의 울퉁불퉁한 포장상태를 분석해주고 활주로를 초록이나 오렌지색, 빨간색으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담겨 있었죠. 어쨌든 난 학생들에게 어떤 건 제출할 수 없는지 환경이나 기술, 스포츠 말고 조형예술을 활용한 과제를 내라고 설명...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