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이탈리아의 추리소설, '암흑의 시대'를 다시 가다
이탈리아의 추리소설, '암흑의 시대'를 다시 가다
  • 세르주 쿠아드뤼파니
  • 승인 2014.08.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에서 ‘일반’ 문학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 68혁명 이후의 시기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반면 강한 정치의식을 가진 추리소설은 대담하게 그 시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하지만 주제가 가진 잠재성에 비춰 봤을 때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인다.

이탈리아 추리소설은 판매나 새로움을 제시하는 능력에서 출판계의 가장 역동적인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프랑스 추리소설과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추리소설도 다른 어느 장르보다 사회비판적 성격이 강하다.그래서 독자들은 당연히 1960년대 말부터 70년대 말까지 이탈리아 전역을 휩쓸었던 ‘혁명적, 창의적, 정치적, 존재론적 거대한 물결’(1)을 추리소설에서 만나기를 기대한다.하지만 이탈리아 언론은 68혁명 후 10년을 ‘암흑의 시대’라고 불렀다.망각의 시대로 만들기 위해서였다.

무차별 테러에 정보기관과 권력이 관련되었고 테러를 사주한 자들은 말할 것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세르주 쿠아드뤼파니
세르주 쿠아드뤼파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