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브라질 대선을 쥐락펴락한 복음주의교회
브라질 대선을 쥐락펴락한 복음주의교회
  • 라미아 우알랄루
  • 승인 2015.03.03 18:3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한 사람들>, 2012 - 다니엘 멜림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이 지난해 10월 26일에 대통령선거 결선투표에서 재선에 성공했다.호세프는 대선 승리로 브라질 사상 연임에 성공한 세 번째 대통령이자, 연임에 성공한 브라질 첫 여성대통령이 됐다.선거 초반에 브라질사회당(PSB) 마리나 시우바 후보가 일으킨 돌풍은 호세프 대통령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로 거셌지만, 앞서 시행된 1차 선거(10월5일)에서 예상외로 2위 자리를 사회민주당(PSDB)의 아에시우 네비스 후보에게 건네고 물러났다.가장 강력한 후보였던 마리나 시우바가 본선 진출에조차 실패한 원인은 무얼까?

“마리나 후보가 월요일까지 입장을 표명하지 않는다면, 그는 여태껏 내가 어느 대선후보에 관해서도 하지 않은 최악의 설교를 듣게 될 것이다.” 이는 지난해 8월 30일 토요일 실라스 말라파이아 목사가 트위터에 올린 메시지로서 브라질 정치 역사상 가장 주요...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