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사르트르와 푸코는 어디에 있는가
사르트르와 푸코는 어디에 있는가
  • 필립 데캉
  • 승인 2015.03.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어리 통조림>, 1972 - 야니 가이티

코스타 가브라스가 바라본 ‘연대’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보수적 경제정책에 대한 저항이, 군부독재에 대한 투쟁만큼 공감을 얻을 수 있을까? 1967년 4월 21일 쿠데타 이후에, 좌파를 넘어서서 더 넓은 여론분야로까지 국제적 연대가 확장됐었다.코스타 가브라스가 자신의 영화 <제트(Z)>가 어떻게 그 상징이 됐는지 이야기한다.



필립 데캉 │언론인



스릴러 영화 제트는 좌파 국회의원인 그리고리스 람브라키스(이브 몽땅 배역)의 살해사건을 밝히려다가 정부가 관여한 복잡한 미로에 빠진 한 판사(장 루이 트리티냥)와 기자(자크 페렝)의 이야기이다.바실리스 바실리코스(1)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진실을 찾아가는 이 영화는 전쟁(1946∼1949년)의 소용돌이에서 막 벗어나 중도 좌파 의원들이 과반수로 선출됐던 1960년대 그리스의 실제 역사와 매우 닮았다.관객들은 해피엔딩...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필립 데캉
필립 데캉 언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