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호 구매하기
탐욕과 음모의 UFO
탐욕과 음모의 UFO
  • 편집자
  • 승인 2009.07.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외계인과 두 보디가드>, 1957-자크 롭



<르몽드 디플로마티크>가 미쳤는가?
금융자본주의 및 신자유주의의 위기와 제국주의의 잔재, 그리고 지식인 사회의 일탈에 신랄한 비판을 가하던 <르몽드 디플로마티크>가 지구 저편에 존재하는 생명체로 눈길을 돌렸다.미확인비행물체(UFO)의 빈번한 출현은 외계인의 지구 공격을 예고하는 징후인가? 미국 정부가 UFO의 진실을 은폐해왔다는 일각의 비판론이 제기된 가운데, 일본 정부는 얼마전 공식적으로 UFO의 공격에 대한 대비책의 필요성을 발표해 논란을 빚었다.외계인에 대한 상상은 고대 희랍의 플루타르코스가 말하는 셀레니트족에서부터 데이비드 보위의 공상과학 영화에 나오는 화성의 거미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관심사였다.누구라도 고개를 들고 하늘의 별을 잠시 바라본다면 먼 지구 저편의 존재에 대한 상상의 날개를 펼 것이다.

인류는 우주 정복의 발자취를 남기며 경쟁...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자
편집자 info@ilemond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